화성학에 대해서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liam u 2021. 9. 10. 14:53
728x90
반응형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의 서양 고전 음악 작곡가 입니다.

 

레오폴트 모차르트는 그의 아버지였는데 궁정 음악가였다고 하네요.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우고 요한 크리스티안 바흐에게 작곡법 그리고 지휘를 배웠다고 합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 중 한 명으로 손 꼽히며 많은 교향곡과 소나타 그리고 협주곡을 작곡했습니다.

 

음악의 신동이라는 별명으로 많은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유년기는 형제로 7남매가 있었는데 그 중 5명은 어린 시절 세상을 떠나고 누나 마리아 안나 모차르트 만이 남아있었다고 합니다. 가톨릭 성당에서 요하네스 크리소스토무스 볼프강구스 테오필루스 모차르트라는 세례명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어린 모차르트의 작곡을 믿지 못하고 각자의 집에서 모차르트를 시험했으나 뛰어난 작곡실력 그리고 음악에 대한 재능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모차르트는 음악쪽으로 다가오기 시작했습니다.

 

아버지의 교육열은 대단해서 유럽 각지로 연주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여러 유명인들에게 배우게 했습니다. 바흐에게 작곡 등을 배우면서 영향도 많이 받았습니다.

어렸을 적 부터 여러 대도시와 궁정에서 연주를 했는데 아버지와 같은 직업을 가지게 되었죠.

 

오스트리아 빈에서 베토벤과도 만났습니다. 이 떄 베토벤은 불과 14살이었습니다. 교육비를 거절하고 베토벤을 가르치는데 전념했다고 알려집니다.

 

모차르트는 초안을 하지 않는 천재라고 미화되어있지만 그의 아내가 모차르트의, 죽음 후에 그것들을 없애려고 했기 때문에 대부분 보존되지 않았다고 하지요.

 

환자의 피를 뽑았던 당시의 의술도 하나의 원인이 되어서 모차르트의 죽음을 앞당기는 데 이바지했습니다. 모차르트가 가난과 무관심 속에서 죽었다는 이야기가 흔하나 반대 주장은 만족할 만한 수입이 있었다는 주장입니다.

 

오늘 이렇게 모차르트의 일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화성학에 대해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은 교육의 시작이다  (0) 2021.10.14
철폐 속의 나의 삶  (0) 2021.10.06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피자  (0) 2021.09.30
꽃은 져도 향기를 남긴다  (0) 2021.09.29
2천 불 한화 약 230만원의 빚  (0) 2021.09.23